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토스 플랫폼 디자이너 무물

분류
디자인 시스템
유용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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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.08.13-14

다른 사람들의 질문

1.
정답을 모르는 상황일 때 토스에서는 어떤 판단을 통해서 제품을 테스트하나요?
→ 제가 제일 많이 쓰는 방법: 지나가는 동료 붙잡고 프로토타입 써보게 하기!
2.
가장 도움이 된 타기업의 디자인 시스템은 무엇인가요?
→ Apple Human Interface Guidelines, Ant Design System이요.
3.
UX나 데이터적인 부분들을 컴포넌트에 어떻게 반영해서 시스템화하시나요?
→ 생각보다 UI 디테일이 실험 결과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해서, 컴포넌트 자체를 실험하는 일은 거의 없어요.
4.
디자인 시스템은 어느 정도까지 세분화하고 통합하는 것이 좋을까요?
→ 최대한 통합하고 최대한 확장합니다. 마치 따뜻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같이 느껴지시겠지만, 단 하나의 컴포넌트로 수천개의 케이스를 품을 수 있도록 컴포넌트는 적게, 커버리지는 높게 설계해요.
5.
개발자에게 새로운 컴포넌트 규칙을 전달할 때 어떤 방법으로 하시나요?
→ 먼저 미팅으로 함께 스펙을 논의하고, 가이드를 정말 상세하게 만들어요.
6.
모바일 플랫폼 말고 콘텐츠나 그래픽 디자인에도 디자인 시스템이 유의미하다고 생각하시나요?
→ UI 시스템도 이제 시작이지만, 콘텐츠와 그래픽 디자인 분야의 시스템화는 효율의 임팩트가 훨씬 더 큰 분야라고 생각해요. 언젠가는 해보고 싶어요.
7.
텍스트가 line-height 내에서 위치하는 게 Figma와 개발 환경에서 다른데 이 싱크는 어떻게 맞추시나요?
→ 저도 이것 때문에 많이 고생했는데요. 최근에 툴을 바꾸면서 이 문제가 사라졌어요. ㅎㅎ 자세한 내용은 9월에 공개 예정!

나의 질문

1.
디자인 시스템을 피그마와 스케치 중 어떤 툴로 관리하시나요?
→ 9월에 공개됩니다.
2.
다양한 제품들이 디자인 시스템에 연결되어있을 텐데 컴포넌트 추가 또는 수정 시 어떤 프로세스를 거치나요?
→ 추가: 개발자분들과 얘기해서 추가
→ 수정: 기존 컴포넌트의 마이그레이션 가이드를 만든 후, 개발자 분들과 얘기해서 추가해요!
3.
컴포넌트를 새로 만들거나 수정할 때 정해진 기준이나 원칙이 있나요? 있다면 무엇인가요? 궁금합니다.
→ 다섯 군데 이상 쓰이는 패턴인가? 확장 가능성이 있는가? 아름다운가? 인 것 같아요.